티스토리 뷰
모래에도 꽃이 핀다 ENA 드라마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
모래에도 꽃이 핀다, ENA의 청춘 러브스토리 드라마를 만나보세요. 주인공 김백두와 오유경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삶의 가치를 찾아보세요. OTT에서도 감상 가능한 이 작품, 깊이 있는 인물 분석과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목차
ENA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청춘의 성장과 사랑을 그린 러브스토리 드라마입니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되는 ENA의 12부작 드라마로, 김진우 감독과 원유정 작가의 함께 작업한 작품입니다.
드라마는 씨름계 신동으로 머물러 있는 김백두와 골목대장이었던 오유경이 다시 만나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또한,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 티빙, 지니 TV 등 OTT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본방은 물론, OTT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시청 경로를 제공합니다.스
편성 : ENA 2023.12.20. (수, 목) 오후 09:00
출연 : 장동윤, 이주명
몇부작 : 12부작
제작진 : 연출 김진우 / 극본 원유정
스트리밍 OTT : 티빙, 넷플릭스, 지니TV
등장인물 및 인물 관계도
김백두 (배우 장동윤)
김백두는 씨름계 전설 김태백의 막내아들로, 어린 시절 씨름왕에 등극하며 신동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해체 위기의 거산 군청 씨름단에서 몸을 담고 있습니다. 그의 삶은 오유경과의 재회를 통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오유경 (배우 이주명)
오유경은 유치원 시절부터 모든 남자아이들을 지배하던 골목대장입니다. 타고난 운동신경과 승부욕으로 인해 많은 코치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거산 군청 씨름단의 관리 팀장으로서 김백두와 예상치 못한 인연을 이어가게 됩니다.
민현욱 (배우 윤종석)
민현욱은 평생을 굴곡 없이 살아온 이들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으며, 그의 인생은 앞으로도 그렇게 흘러갈 것이라고 모두가 생각합니다. 그는 거산에 내려와 친화력을 발휘하며 거산 시장 상인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습니다.
주미란 (배우 김보라)
주미란은 어느 날 거산에 흘러 들어와 카페 사장이 된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그녀는 거침없는 돌직구로 상대의 속을 꿰뚫어 곽진수의 마음을 흔듭니다.
곽진수 (배우 이재준)
곽진수는 씨름 신동 김백두의 그늘에 가려진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금강장사 타이틀을 4번이나 거머쥔 에이스입니다. 그는 김백두에게 강력한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석희 (배우 이주승)
조석희는 김백두의 절친이며 거산 지구대 순경입니다. 그는 수상한 사건과 함께 나타난 오유경으로 인해 다이내믹한 변화를 맞게 됩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인물 관계
드라마의 줄거리와 기대감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씨름계 신동이었던 김백두와 골목대장이었던 오유경이 다시 만나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삶을 살면서도 공통된 고민과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삶 속에서 꽃을 피우는 방법을 찾아가며, 그 과정에서 청춘의 아픔과 기쁨을 함께 나눕니다.
이 드라마는 청춘의 불안과 고민, 그리고 사랑과 성장을 다루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그 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어떤 환경에서도 꽃을 피울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그 어떤 환경에서도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고, 꿈을 이루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삶의 가치와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우리는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꽃을 피우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